머니프렌즈 대부중개 인천부평-2016-00041

무입고자동차담보대출 내차론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던 자동차 관리 꿀팁 | 무입고자동차담보대출 - 내차론

자동차의 모든 정보, 내차 NEWS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던 자동차 관리 꿀팁

  • 2019.01.18
  • 조회수:141

안녕하세요 자동차의 모든 정보 내차뉴스입니다.

오늘은 아무도 알려주지 않던 자동차 관리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카센터에서 하라는대로만 하셨다면 좋은 꿀팁이 되겠죠? 

 

 

브레이크액 교환 주기는 2년 입니다.

 

 

 

브레이크액을 갈지 않는다면 브레이크가 먹통이 됩니다. 따라서 주기적으로 제때 갈아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40,000Km 이상이나 2년 정도 주행을 하셨다면 갈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번거로운데에 비해 비용이 저렴하여 아직 그냥 타도 괜찮아요! 라고 해도 꼭 갈아주세요^^

 

 

엔진 오일의 교환주기는 1년 입니다.

 

 

카센터에서 5,000Km 정도 주행한 차의 엔진오일을 갈아야 한다고 말하는데요, 신차일 경우 더 빨리 갈아야 한다며 교환을 권유합니다.

그러나 자동차 제조업체에서 권장하는 주기는 15,000Km 혹은 1년 입니다.

예외가 있다면 택시, 경찰차, 견인차 등은 7,500Km 를 기준으로 갈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냉각수와 에어컨 가스는 자주 교체하지 마세요.

 

 

카센터에서는 냉각수 및 에어컨 가스를 계절에 따라 교환하기를 권유합니다.

하지만 냉각수를 한번도 교체한 적이 없다면, 200,000Km 이상, 10년까지 교체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주기에 맞춰 한번이라도 교체했다면 2년 단위로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에어컨 가스는 1년마다 점검을 하고

부족하다면 교체가 아닌 보충만으로도 충분합니다.

 

 

타이어는 뒷쪽부터 갈기

 

 

자동차의 타이어는 보통 뒤쪽에 비해 앞쪽이 빨리 닳습니다. 그래서 앞바퀴만 교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타이어 제조 업체에서는 헌 타이어를 앞쪽에 끼우기를 권장합니다.

그래서 뒤쪽 타이어는 휠밸런스 점검 후에 앞쪽으로 보내고, 새 타이어를 뒤쪽으로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점검은 대부분 무상이니 제때 제때 받기

 

 

자동차 회사에서 종종 무상점검 기간이라는 말로 이벤트성 멘트를 자주 날립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자동차 회사에서 점검은 무료로 하고 있으니, 조금이라도 문제가 생겼다고 인지 하시면 바로 점검 받으러 가시길 바랍니다.

 

추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세요, 이상으로 내차뉴스였습니다^^

 

 


 

자동차의 모든정보 내차 NEWS

자동차 담보대출은 내차론